본문 바로가기
취업 준비

3기사가 알려주는 기사 자격증 공부법(가스 기사)

by moolbl 2019. 9. 23.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기사 자격증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해요~

 

먼저 간단히 저를 소개하고 본론으로 들어갈게요

저는 기사 자격증을  3개 보유하고 있고요 직장 생활을 시작한지는 아직 2년이 안된 사회 초년생이에요

우리나라 최고의 화학회사 중 한 곳에서 근무하고 있어요

(저의 글에 신뢰를 부여하기 위한 약간의 저의 자랑에 불쾌한 분이 계셨다면 죄송해요)

 

제목만 봤을 때는 "자기 자랑하나?" 라고 생각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사실 약간의 자랑은 있지만 오늘은 자랑보다는 기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노하우를 공유에 집중해서 설명드려 보려고 해요~

 

제가 보유하고 있는 기사 자격증 중 하나인 가스기사 자격증 취득 과정의 이모저모를

아래처럼 공유 드려요ㅎㅎ

​목차

     

     

     

     

     

    1. 필기 시험

     - 공부 기간은 일주일 정도였던 것 같아요 마지막 날은 밤샘을 하며 공부 했었어요

    대학교 시험기간에 겹쳐 밤샘을 하며 공부했던 기억이나네요 결과적으로는 평균 67점으로 합격했습니다

    필기 시험은 일진사 과년도 기출을 가지고 공부했어요

    무작정 답을 체크해가면서 5개년치를 외웠어요 계속 반복해서 봤어요

    한 회분씩 보는 것이 아니라 한 과목을 선택하여 1 개년분의 답을 쭉 정독하는 식으로 공부했어요

    모든 기사 시험의 70~80% 문제는 기출에서 그대로 나오기 때문에 기출에 답이 있다고 생각해요

     

     

     

     

    2. 실기 시험

     - 실기는 한번 떨어지고 두번째에 합격했어요 점수는 57점, 60점...ㅎㅎ

    첫 시험때는 공부를 일주일하고 시험을 봤는데 떨어졌어요...

    두번째 시험때는 2주 정도 공부했던 것 같아요

    책은 필기시험 때와 마찬가지로 일진사 과년도 기출만으로 공부했어요

    워낙 암기할 내용이 많아 쉽지 않았지만 이렇게 합격하고 든 생각은

    어떤 기사 시험이든 과년도 기출만으로도 합격이 가능하겠다는 거에요

    결론은 필기 시험 때와 마찬가지로 과년도 기출만 공부해도 합격할 수 있었다는 거에요

     

    가스기사 실기 시험의 경우 필답형과 작업형 2개의 시험 합산 점수로 합격이 정해지는데요

    작업형 40점 만점에서 32점 이상의 점수를 득해줘야 합격에 가까워질 수 있어요

    작업형은 정말 나오는 문제가 정해져 있어 충분히 만점도 맞을 수가 있기 때문에 이렇게 설명드려요!

    제가 60점으로 합격할때 필답형 25점 작업형 35점 이었어요ㅎㅎ

     

     

     

     

    3. 활용 서적

    제가 공부했던 실기책은 아래의 책입니다!

    필기책도 같은 출판사의 책을 활용했는데

    책을 친구에게 빌려줘서 사진이 없네요..!

    아래 실기책은 무엇보다 작업형 그림으로 잘 정리되어 있어 공부하기 좋았어요

    참고로 회사에 취직해서 여러가지 업무를 하다보면 가스기사의 내용이 필요할때가 많더라고요~

    그러니 다들 책 어디 버리거나 주지마세요~~~

     

     

     

     

     

    이외에 가스기사 시험을 준비하시면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댓글 달아주세요

     

    다음 시간에는 산업안전기사 자격증을 취득했던 과정과 공부 노하우를 공유해 드릴게요~

    오늘도 모든 취업준비생들 힘내시고 결국은 잘 될 거니깐 항상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살아봐요~~

    (이런 긍정적인 생각이 나중에 면접에서도 그대로 보이고 좋은 결과로 이어진다고 자신할 수 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