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업 준비

코로나 시대에도 이직하는 방법(면접 준비 Tip 포함)

by moolbl 2020. 10. 28.

코로나 시대에도 이직하는 방법(면접 준비 Tip 포함)

이직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여러분~!

제가 드디어 이직에 성공했습니다ㅎㅎ

회사(대기업)를 다니면서 이직을 준비했고

결국 원하던 직장(알짜배기 중견기업)으로 이직할 수 있었습니다!!

목차

    이직 사유

    이직 사유는 이전 글에서 설명드렸듯이 워라벨을 찾아서 왔습니다.

    중견기업에 와서 느낀점은 확실히 대기업의 업무량에 절반도 안되는 일을 한다는 것입니다.

    우리나라 대기업이 얼마나 직원들에게 많은 업무를 부담하는지 느낄 수 있네요...

     

    그래도 대기업 취업을 고민하시는분들이 있다면 저는 적극 추천하고 싶습니다.

    이유는 사회초년생으로서 많은 경험을 할 수 있고, 많은 돈을 저축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퇴직금 포함해서 약 8500만원을 저축했습니다.)

    이직하는 방법

    다른 중소기업에 비하면 많은 연봉을 받고, 돈을 쓸 시간이 없습니다.

    저는 2년 6개월이라는 시간을 대기업에서 일하면서 업무 스트레스로 힘들었지만 그만큼 돈을 많이 모을 수 있었습니다.

    줄어든 연봉에도 이전에 모아놓은 돈을 보며 위안 삼을 수 있어 정말 큰 힘과 여유를 느낄 수 있습니다ㅎㅎ

    다시 사회 초년생으로 시작한다고 해도 대기업을 선택할 것이고 딱 2~3년 정도 배운 후 이직을 할 것 같네요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서 이직을 성공할 수 있었던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핵심은 면접준비라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자소서를 잘쓰고, 아무리 인적성을 잘한다해도 면접준비가 부족하면 결국에는 불합격입니다.

    면접까지 갔을 때는 이미 어느정도의 수준을 인정받은 사람들이라고 생각합니다.

    여기서 얼마나 자신의 강점을 정확히 전달하고, 함께 일하고 싶은 사람임을 표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는 면접 스터디를 통해서 면접을 수십번도 더 간접 체험하였고 이 과정을 통해 면접에서는 누구보다 자신있게 저의 생각을 표현할 수 있게됐습니다.

    이렇게 "태도"에 중점을 두고 자신의 강점과 회사에 대한 분석을 바탕으로 면접을 준비한다면 결국에는 합격할 수 있습니다. 

     

    * 면접 준비 Tip

    1. 스터디를 선태해라 아주 신중히!

       스펙업, 공준모 등 네이버 카페를 활용하시면 해당지역의 스터디를 구하는 것이 수월할 겁니다.

       여기서 스터디를 처음 구할때는 조금 귀찮더라도 여러개의 스터디를 들어가서 비교해 보기를 추천드립니다.

       제가 경험해본 결과 어떤 스터디는 다같이 아무것도 몰라요 우리 어떡해야 할까요 라는 분위기의

       스터디를 처음하는 사람들로 구성된 스터디가 있습니다. 이런 스터디는 피하시길 바랍니다.

       체계가 확실히 잡혀있고 면접 경험이 있어 스터디 진행이 매끄러운 스터디에서 활동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비싸고 중요한 물건을 살때 다양하게 비교하고 고르는 것처럼 스터디 또한 이렇게 여러가지를 고려하여

       신중하게 선택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서로가 윈윈 할 수 있는 분위기 스터디 원들과 함께하면 결국에는

       다같이 원하는 기업에 취업하는 모습을 보게될 것입니다. 저도 그랬고요~!ㅎㅎ

     

    2. 나쁜건 버리고 좋은건 배우자!

       이제 스터디를 선택했다면 수많은 면접에 대한 시뮬레이션을 하고 서로 피드백을 해주며 나의 나쁜 습관들은 버리고

       상대방의 좋은 부분은 배우면 좋습니다. 토론면접, 인성면접, PT면접, 실무면접 등의 다양한 면접을 진행하며 계속해서

       본인을 업그레이드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3. 내가 나를 바꾸자!

       이제까지 수많은 피드백을 받고, 피드백을 하면서 배웠다면 이제부터는 내가 내 자신을 보고 피드백을 할 차례입니다.

       이렇게 할때까지는 정말 어떤 면접 질문이 와도 자연스럽고 자신있게 대답할 수 있는 수준이 되었을 때 해보시길

       바랍니다. 미리 만들어 놓은 예상질문을 바탕으로 거기에 대답하는 내자신을 동영상 촬영하여 피드백 하고

       부족한 부분을 스스로 채워나가는 것입니다.

       이 방법은 정말 중요하고 파워풀 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저 또한 이 방법을 통해 많은 부분을 수정했고,

       면접에서 항상 좋은 결괄르 가져올 수 있었습니다.

     

     

    지금 이 글을 읽고 계신 분들께서는 면접까지라도 가보자 이런 마인드 보다는 만 가면 나는 무조건 붙는다. 라는 자신감을 갖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직하는 방법

    이직하는 방법

    올바른 방향으로 위 방법을 참고하시어 준비하신다면 분명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을 것입니다.

    항상 자신감을 갖고 하루하루 긍정적으로 힘내시길 바라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4대 정유회사 최종 면접 수기 (면접 질문 List 포함)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제가 우리나라 정유회사 4곳 중 1군데 회사의 최종 면접까지 갔던 수기를 써보려고 해요 특정 기업의 대외비적인 기업 면접에 대한 내용으로 회사의 정확한 명칭을

    moolbyulook.tistory.com

     

     

    대기업 면접 질문 Best 5!

    안녕하세요~! 오늘은 면접에서 꼭 나오는 질문 5가지와 그 질문에 답변하는 요령을 한번 정리해 보려고 해요 제가 이 글을 쓰는 목적은 저의 생각을 공유하여 독자님들에게 도움을 드리면서도

    moolbyulook.tistory.com

     

     

    대기업 합격 후기|면접 7개월 준비|면접 핵심 질문 3가지

    안녕하세요 여러분~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대기업 면접 후기를 써볼까 해요 먼저 간략히 제 소개를 드리면 저는 화학계열 우리나라 최고 기업에 취업에 성공한 사회 초년생 입니

    moolbyulook.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