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업 준비

대기업 합격 후기|면접 7개월 준비|면접 핵심 질문 3가지

by moolbl 2020. 1. 20.

안녕하세요 여러분~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대기업 면접 후기를 써볼까 해요

먼저 간략히 제 소개를 드리면 저는 화학계열 우리나라 최고 기업에 취업에

성공한 사회 초년생 입니다~!!

 

자랑 하려는 것은 아니고요

저의 경험을 공유하여 혹시 같은 계열의

대기업 취업을 준비하시는 후배님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해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결론 부터 말씀드리면,

누구든 준비만 하면 합격 할 수 있다는 거에요

준비를 철저히 해나갈수록 자신감이 올라가고 그 자신감은

면접관들에게 좋은 모습으로 비춰지는 것 같아요

 

저는 면접 준비를 7개월을 했어요

길다면 길고 짧다면 또 짧은 이 기간을

어떻게 준비해서 대기업에 합격할 수 있는지

하나하나 말씀드려볼게요~!

 

목차

     

     

     

    1. 면접 스터디 구하기

    제가 면접을 준비하면서 처음 했던 것은

    일단 무작정 스터디 구하기 였습니다.

     

    취업 준비를 시작 하면서 가장 걱정이 되었던 것은

    면접에 대한 부분이었는데요

    여러분들도 항상 처음 하는 것들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

    같은 것을 느껴보셨을 거에요

    마찬가지로 면접의 경험이 전혀 없던 저에게는

    면접이 가장 두려운 부분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모의 면접에 대한 경험이

    실전 면접에서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하여

    면접 스터디를 구하게 되었던 것입니다.

    제가 면접에 성공할 수 있었던 가장 큰 부분을 뽑으라면

    저는 한치의 주저함도 없이 이 면접 스터디를 했던 것을

    뽑을거라고 확신할 수 있습니다.

     

    1) 면접 스터디 구하는 방법

    ● 네이버 카페 활용

    - 독취사, 공준모, 스펙업 등에 '면접 스터디', '취업 스터디' 등의 키워드로

    검색하여 여러 곳을 컨택하여 가서 1~2회 함께 스터디 해본 후 면접 경험이 많고

    의욕이 넘치는 스터디원들이 있는 스터디를 선택하여 지속할 것

    * 저의 경우도 5개의 스터디에 연락하여 1~2회 참석하며 간?을 보고

    2개의 스터디를 선정하여 7개월 동안 지속 했습니다.

     

    2) 진행한 면접 종류

    ① 토론 면접

    ② 인성 면접

    ③ PT 면접

    ④ 1 : 다 면접

    ⑤ 다 : 다 면접

     

     

    다양한 유형의 면접 진행 방식을 통해 실전대비를 할 수 있었어요

    여러분 그리고 정말 많이 연습하는걸 추천드리고 싶어요

    제가 연습한 방법들을 말씀드리면

    저는 스터디 외에도 주변 친구(관련 전공 친구들)의 도움을 많이 받았던 것 같아요

    제가 예상 질문지들을 주고 혹은 즉석으로 질문을 받아서 대답하고 제 태도 등에 대해서 조언을 구했어요

    마지막으로는 직접 동영상을 찍어서 제 자신을 피드백 해가면서 준비했어요

    면접에서 핵심이 되는 질문이 아래 3가지라고 생각해요

     

     

    2. 면접 핵실 질문 3가지

    7개월 간 면접을 준비하면서 느낀것은

    면접의 핵심은 아래 질문 3가지에 대한 대답을

    듣는 것입니다.

    아래 질문에 대한 대답을 수없이 고민하는 과정이

    면접을 준비하는 과정 그 자체라고 생각합니다.

     

    1. 수많은 관련 계열 회사중 이 회사를 지원한 이유?

       → 이 회사를 선택한 가장 큰 이유

     

    2. 왜 회사는 '나'를 뽑아야 하는지?

       → 나만의 강점

     

    3. 다양한 직무 중 이 직무를 선택한 이유?

       → 내 강점이 이 직무에서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

     

     

    사실 여기까지 읽어주신분들을 위해

    정말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말씀드릴게요!!

    그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태도'에요

    짧은 면접 시간동안 어떤 말을 하냐보다는 그 사람이 면접관과 대화하는 태도가

    함께 일하고 싶다는 느낌을 줄 수 있느냐가 당락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어요

     

    제가 7개월 동안 가장 중점을 두고 준비해왔던 것은

    무엇보다도 태도였어요.

    말을 할때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자세와

    표정으로 상대방에게 호감을 얻을 수 있는데 집중했어요.

    혹자는 이렇게도 표현을 하더라고요

    면접은 이성에게 호감을 얻는 것과도 같다


    이 말에 정말 공감이 많이 돼요

     

    정말 뛰어난 재능과 전공지식은 업무를 하는데 효율적일 수는 있어도

    직접적인 합격 여부에는 관여하지 않는다고 생각해요

    그 이유는, 회사는 함께 일하고 싶은 사람을 뽑기 때문이라고 생각해요

    그 집단에서 모두가 뛰어날 수는 없고 그렇기 때문에

    이 뛰어난 사람들과 함께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그런 사람을

    뽑는 과정이 면접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도 부족한 저의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취업을 준비하는 여러분들께 제가 쓴 이 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으면 좋을 것 같네요~!

    모두 올바른 방향으로 취업 준비해서 합격하시길 바랄게요~~!!

     

     

    ※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글

     

    대기업 면접 질문 Best 5!

    안녕하세요~! 오늘은 면접에서 꼭 나오는 질문 5가지와 그 질문에 답변하는 요령을 한번 정리해 보려고 해요 제가 이 글을 쓰는 목적은 저의 생각을 공유하여 독자님들에게 도움을 드리면서도

    moolbyulook.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