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리뷰

코로나 시대에 나는 건강해지기로 했다_전자렌지 계란찜

by moolbl 2020. 12. 20.

안녕하세요~

주말에 다들 잘 챙겨서

드시고 계신가요~?

오늘 먹은 탄.단.지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골고루 식단을

공유해드리려고 해요~

오늘의 주인공은

"전자렌지 계란찜"

이에요ㅎㅎ

 

 

항상 아침마다 먹고있는

블루베리즙, 한줌견과, 오이

를 포함해서 추가로

몇 가지 더 챙겨먹었어요~

이렇게 많이 챙겨먹은

이유는 주말이라

늦잠자고 아침겸 점심으로

먹는 거거든요ㅎㅎㅎ

오늘 저녁은 치킨🍗을 먹을거라

조금 더 건강하게? 먹었네요

 

아직 집에 조리도구가 없어

전자렌지로 할 수 있는

계란찜에 도전해 봤어요~!

※ 넣은 재료   

1. 계란 3개       

2. 물 약 50ml    

3. 우유 약 100ml

4. 냉동 파 2 큰술

5. 소금 1/4 큰술

6. 설탕 1/4 큰술

전자렌지 조리 시간 : 6분

 

인터넷 서칭을 통해 찾은

내용을 바탕으로 했고

양은 저의 느낌으로 넣었습니다ㅎㅎ

이래보여도 제가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을

갖고 있습니다

(물론, 군에서 취득한

반의 반쪽 짜리지만...😅)

 

파는 저렇게 썰린 상태로

냉동되어 판매되고 있는

제품을 섞어봤습니다

 

 

이전에도 이렇게 계란찜을

만들어 본적이 있지만

우유를 섞은 것이 처음인데

우유 덕분인지 완전

부들럽고 맛있었어요~

참고로 저는 싱겁게

많이 먹는 스타일이라

조금은 싱거웠으니 참고하셔서

소금 간을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아 참, 그리고 액젖이 없어 넣지

못했는데 액젖을 넣어도

맛이 감칠맛 나고 

더 좋아진다는 것 같아요

 

저는 운동으로 몸을

만들고 있어 계란을

3개씩이나 넣어 먹었네요💪

 

빈 속에 수분감이 가득한

오이를 먼저 한입 베어 물었어요

정말 싱싱하고 아삭아삭

한 것이 맛 좋은 오이였어요🥒

오이는 수분감이 많아

아침 빈속에 먹기 좋은

채소라고 하더라고요~

 

 

 

 

요 떠먹는 두부가

두부향이 진하지 않아

먹기 편하더라고요~

가격도 약 천원으로 저렴합니다~

두부가 단백질 섭취에

좋은 음식이기에

열심히 챙겨 먹고 있어요

 

이전에는 하루견과를

먹었었는데

단 것이 섞인 것이

많아 매일 먹기에

조금은 부담이 되어

요 제품으로 바꾸게 되었어요

정말 고소함으로 가득찬

견과류 한 봉지가

매일 아침 잠이 덜깬

저의 하루를 깨워주고 있습니다

 

 

바나나와 요플레까지

후식까지 완전 잘 챙겨 먹었습니다~

오늘도 정말 건강하게 먹었네요ㅎㅎ

 

2020년이 2주도 남지 않았습니다~

다들 2021년 맞을 준비 잘 하고 계신가요?

 

이번에 2021년

소방관 달력을 보고

동기부여가 되어

나도 한번 저렇게

멋진 몸을 만들어 봐야 겠다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내년 5월을 목표로

소방관 달력 모델분들 같이

정말 멋진 몸을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자료 출처 : https://newsis.com/view/?id=NISX20201210_0001265937&cID=10201&pID=10200>

 

희망나눔 사업으로

중증 화상 환자들을

돕는다고 하니

여러분들도 아직 내년

달력을 구매하지 않으신

분들은 요 달력 구매

고려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오늘도 저의 글을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남은 주말 시간 행복하게 보내시고 다음주도 힘내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