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리뷰

[리뷰] 키보드 사용 시 손목을 보호하는 방법 (대나무 손목 받침대)

by moolbl 2020. 11. 27.

안녕하세요~

이번주도 다들 고생많으셨습니다~~ㅎㅎㅎ

오늘은 제가 사용중인 키보드 나무 손목 받침대를 소개 드리려고 해요~!

 

벌써 2년 동안 쓰고 있는 제품이에요

이전 직장에서 업무 특성상 컴퓨터 타이핑을 많이 하게 되면서 기존에 없던 손목 통증이 생기더라고요

괜히 손목 터널 증후군 같은 질환이라도 걸려서 고생할까봐 사용하게 되었어요~

심리적인 효과인지 몰라도 이 제품 사용하고 부터는 손목 통증이 사라지더라고요~!

* 손목 터널 증후군 : 손목 앞쪽의 작은 통로인 수근관이 좁아지면 여기를 통과하는 정중신경이 눌려서 정중신경 지배 영역에 이상 증상이 나타나는 질환

 

제닉스 XPAM 대나무 키보드 받침대

네이버 최저가 기준으로 9천원 조금 안되는 가격이고요

위 사진을 자세히 보시면 경사가 있어 좀더 안정감이 있습니다

 

이 제품 사용 전에 잠깐(약 3개월) 다른 제품을 사용했었어요

실리콘 재질의 제품이었는데 일단 실리콘 특유의 향이 있어 사용하는데 계속 신경쓰였고요

실리콘 특유 감촉 때문에 계속 꼬집게 되더라고요

(마치 우리가 모나미 볼펜을 손에 갖고 있으면 똑딱 거리는 것처럼... 별 생각 없이...)

결국 실리콘 일부가 찢어지고 사용하기 불편해서 결국은 버렸답니다. 가격도 더 비쌌고요☹

 

1. 가격이 만원 이하로 저렴하다

2. 손목 통증이 사라진다

3. 냄새가 나지 않는다

4. 내구성이 좋아 오랜 기간 사용이 가능하다

5. 나무 디자인이 편안함을 준다

 

위 장점은 저의 솔직한 개인적인 의견이니 참고만 하시기를 바랍니다~

 

오늘도 저의 글을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가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