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대중교통 20% 할인받는 체크카드_알뜰교통카드

by moolbl 2022. 3. 13.

​여러분 안녕하세요~!
물벼룩이입니다ㅎㅎㅎ
오늘은 제가 대중교통을 20% 할인 받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알뜰교통카드'라는 것을 이용하는 건데요

해당 사이트 링크 ☞ https://www.alcard.kr/

 

알뜰교통카드

출근은 편하게 ! 교통비는 가볍게!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로 더 알뜰하게 !

www.alcard.kr

 

<출처 : 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


먼저 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카드를 신청해주세요
저는 조건이 좋은 하나 체크카드를 신청했어요
카드 신청 완료후 플레이스토어에서
알뜰교통카드 앱을 다운받아주세요
다운로드 완료후 접속해서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가입 시, 1개월 이내 발급한 주민등록등본이 
필요하니 준비해주세요

회원가입 완료 후 이용가이드를 통해 이용방법을 숙지해 주세요
여기서 주의할 사항은 월 15회 이상 이용하셔야 
적립된 마일리지를 현금으로 받을 수 있다는 점이고요
최대 44회까지 적립이 가능하다는점 참고하시면 되겠네요
저의 경우 지난달 거의 출퇴근때 
이용한 것만으로 만원을 넘게 벌었네요~!
월 사용금액이 약 5~6만원 이라고 했을 때 20% 정도의
할인을 받은 효과가 있네요ㅎㅎ



이용 방법에 대해 간략히 말씀드리면 
대중교통을 이용하기전 집에서 출발하면서
앱에 접속하여 출발 버튼을 누르고
해당 카드를 사용하여 대중교통으로 이동 후 
도착지에서 도착 버튼을 눌러주시면 끝~!
저는 지금까지 6개월간 사용하고 있는데요
정말 만족도가 높습니다
어떤 부분들을 주의하면 되는지 알아볼게요


* 해당 서비스 이용 시 주의 사항

1. 출발, 도착 버튼 눌러주기

   저의 경우 출발하면서는 누르는데 매번 도착하면
   까먹고 안누르는 경우가 않았던 것 같아요
   그런 경우 어플이 알림으로 알려주긴 합니다!

2. 월 사용 최소 15회 이상하기

   월 최소 사용 15회 이상이 되지 않으면
   예를들어 14회 이용하면 해당 금액은
   자동 소멸됩니다. 즉, 14번 고생하고
   한푼도 돌려받을 수 없다는 것인데요
   그러니 어디갈때 항상 잊지 말고 어플을 통해
   시작 버튼과 도착 버튼 누르는 습관을 들이셔야 합니다.
   저의 경우도 처음 시작할때 습관이 되어 있지 않아서
   30회 이상 대중교통을 이용했음에도 10~14회 이용으로
   약 두 달분의 포인트가 소멸되고 말았습니다...ㅠㅠ

3. 조건 확인 후 카드 선택하기

   저의 경우 신용카드를 쓰지 않아 체크카드로 선택하긴 했는데 혹시 신용카드를 소비습관에 맞추어 잘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조금 더 혜택이 좋은 카드로 선택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ㅎㅎ

이렇게 알뜰교통카드를 활용한 지하철 및 버스
할인받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렸어요
이 방법을 통해 여러분의 소중한 돈을 
조금이라도 절약할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누군가는 이렇게 생각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뭐 그거해서 몇 푼이나 아낀다고?"
저는 제가 이렇게 하면 단 몇 푼을 아껴보면서
그 몇 푼을 아끼는 것에서의 희열과 그 몇 푼
아낀 것이 모여 만원 이상의 돈을 환급 받으면서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추가로 한달 동안 매일 신경써서
환급받은 금액이라는 생각에 돈을 쉽게 쓰지않고
정말로 필요한데만 쓰는 소비 습관이 생긴 것 같습니다.
부수적으로 좋은 효과를 많이 느낄 수 있는 방법이니
여러분들께서도 꼭 신청하셔서 1년에 10만원 이상
환급 받아 보시고 좋은 소비 마인드를 가지시기를 바랍니다.

해당 알뜰교통카드 서비스의 경우 예산 부족으로
2021년 한 때 신규가입이 중단되었다는 것을 생각하면 
다시 중단되기 전에 하루라도 빨리 신청하시고
진행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아, 그리고 위 내용을 간략히 정리한 영상이 있어
함께 공유드리니 영상보고 따라하시는 방법도
있으니 글의 내용이 잘 이해가 안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오늘도 부족한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항상 행복하세요~

 

동영상으로 보러가기

 

반응형

'재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배민 도보 배달 후기 Q&A_추천인 코드 : kmoolbl  (0) 2022.0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