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배민 도보 배달 후기 Q&A_추천인 코드 : kmoolbl

by moolbl 2022. 3. 12.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랜만에 글을 쓰네요ㅎㅎ
다들 잘 지내고 계셨나요~?


오늘은 제가 최근에 해본
부업 하나를 소개드려 보려고해요.
다들 한번쯤 들으셔서 잘 알고 계실 것 같은데요?
바로 배민 도보 배달입니다.응..?

 배달은 오토바이나 차량, 자전거로만
하는거 아니였어..?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저도 처음에는 그렇게 생각했는데
회사 1년 선배님과 얘기하던 도중
우연히 알게되어 해보게되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1시간에 약 만원(최저 시급 이상)은

 벌 수 있는 부업인 것 같아요.
저의 경우 가볍게 뛰어 다니면서 해서
1시간에 약 만 2~3천원 정도 버는 것 같아요

 


여러분들께서 제가 처음 시작할때 처럼
여러가지 궁금한 사항들이 있을 것 같아서
아래의 질문 답변 형식으로 한번 작성해보았어요
꼭 끝까지 읽어보시고 한번 도전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Q. 도보배달 하려면 특별한 조건이 있나요?
A. 특별한 조건없이 가입 후 교육 이수후
간략한 시험문제 푸는 정도면 배달을 바로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Q. 처음 배달할때 매장에 가서 뭐라고 하면 되나요?
A. 주로 매장에서는 배민 배달을 '배민원'이라고 

칭하더라고요
배민원 배달 왔다고 말씀드리고 주문 코드 확인해드리면 끝!

Q. 도보배달 창피하지는 않나요?
A. 생각보다 다른 사람들이 우리에게
그렇게 관심을 두지 않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는
지인의 집에 배달을 하더라도 알아보지 못할 정도로
배달 하시는분에 대한 관심이 없습니다.
그리고 요즘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배달을 진행하여
집앞에 배달하고 노크 하고 떠나는 식이기 때문에
생각보다 사람들을 마주치는 경우가 많지는 않은 것 같아요

 



Q. 배달 가방을 따로 구매해야하나요?
A. 저의 경우 시장 바구니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회사 선배님은 그냥 아무 가방없이 맨손으로 

하신다고 하더라고요
제 경험상 여러가지 반찬등이 있을 경우

손이 모자랄 수 있으니
집에 있는 장바구니, 없으시면 다이소에서

2~3천원 손가방 하나
구매하시면 충분할 것같아요!

Q. 배달하는 거리가 멀지는 않나요?
A. 애초에 '도보'로 등록을 하기 때문에
먼 거리의 배달은 잡히지 않습니다.

Q. 추천인 코드를 입력하면 뭐가 좋나요?
A. 현재(22년 3월 기준) 추천인 이벤트를 하고 있어
추천인을 입력하고 첫배달을 2주내로 완료하시면 추가로
만 원을 주고 있습니다.

Q. 언제 배달을 하면 좋나요?
A. 피크타임(17~20시)에 하면 배달료 자체가
많아지니 다른 시간때보다 좀 더 효율적입니다.
그래서 저의 경우 주말에 일찍 저녁을 먹고 해당시간을
주로 활용해서 배달을 진행하였습니다.
저희 동네(서울 은평구)의 경우 해당 시간대의 배달료는
4천원 수준입니다.
 
Q. 배달할 때 주의 사항
A. 처음 배달할때 고객 요청사항에 집앞에 두고
노크해달라는 말에 그렇게 했더니 사진첨부를 

하지 않았다고 배달 완료가 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저의 경우 다시 노크해서 사진좀 찍게 

도와달라고 양해를 구했었는데요... 이런 경우가 발생하면 아무 사진이나 찍고 완료 처리하면
된다는 말씀드리고 싶네요. 물론 허의 사진으로 인한 피해 위험이 있으나
제대로 전달되었다는 가정하에 전혀 문제될 것이 없습니다.
저 또한 2~3번 정도는 아무사진(예를들어 엘레베이터 문)이나 첨부했던 
경험이 있습니다..ㅎㅎ


지금까지 제가 배민 도보배달을 했던 경험을 공유드렸습니다. 끝까지 글을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제가 적은 Q&A외의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댓글달아주시면 제가 아는 범위에서는 최대한 설명해드릴게요~!
저는 이 부업이 좋은게 배달 음식을 시켜먹는 것이 망설여 진다는 것입니다.

이전에는 그냥 아무생각없이 시켜먹던 배달음식도 내가 배달을 4~5건 완료해야 먹을 수 있는 돈이라고 생각하면
쉽게 배달을 시키지 않게 되는 것 같아요.
이 외에도 돈을 쓸 때 한번 더 고민하고 쓰게되어 소비 습관이 좋아지고 있다는게 느껴집니다.

여기에 덤으로 걷기 운동의 효과가 있다는 것도 좋습니다.
저는 올해 10월에 바디프로필 촬영을 준비하고 있는데요
웨이트트레이닝을 열심히 하고 있지만 별도로 유산소 운동을 하고 있지 않아서 고민을 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돈을 벌면서 유산소 운동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니 정말 기분좋게 배달을 하고 소소한 돈을 벌 수 있는 것 같아요.

여러분들께서도 꼭 한번 해보시기를 강력히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큰 돈이 아닐 수 있지만 분명히 더 열심히 살아갈 수 있는 원동력이 도어줄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오늘 하루도 고생많으셨고요 항상 행복하세요~~!

해당 내용이 잘 정리된 영상이 있어 함께 공유드립니다~!!

 

추천인 코드 : kmoolbl

반응형

'재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중교통 20% 할인받는 체크카드_알뜰교통카드  (0) 2022.03.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