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리뷰

에어컨 물떨어짐 | 벽걸이 에어컨 물떨어짐 | 원룸 벽걸이에어컨 청소

by moolbl 2022. 7. 12.

에어컨 물떨어짐 | 벽걸이 에어컨 물떨어짐 | 원룸 벽걸이에어컨 청소

에어컨 물떨어짐

이번에 이사를 하는데 이사하는 곳 원룸 벽걸이에어컨셀프청소를 고민하다가 결국 에어컨 청소 전문 업체에 의뢰해서 청소를 진행했어요~! 에어컨 물떨어짐을 방지하는 커버를 씌워서 작업을 해서 청소 작업은 아주 깔끔하게 진행되었는데요

원룸 벽걸이에어컨 청소 세세한 후기를 남겨보도록 할게요 (청소 영상도 있음!!)

목차

    에어컨 청소 업체 선정방법

    원룸 에어컨 청소를 알아보기 위해 이곳저곳 검색을 하다가 당근마켓을 이용했다는 글을 보고 당근마켓에 검색해 보았어요. 그랬더니 해당 지역에서 가장 후기가 좋고 가격이 저렴한 업체를 고르고 바로 견적 문의 후 예약까지 간편하게 진행이 되었어요

    앞으로 에어컨 청소를 하실 계획이 있으신분들은 당근마켓을 적극 활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에어컨 청소 가격

    70,000원

    청소 가격의 경우 비수기에는 1~2만원 정도 저렴하게 할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지금은 평수에 따라서 가격이 달라지고 완전 분해 여부에 따라서도 1~2만 원 비싸질 수 있다고 말씀해주셨어요

    완전 분해의 경우 분해 조립 과정에서 에어컨에 다른 문제들이 발생할 수 있어 권하지 않는다고 사장님께서 친절히 설명해주셨어요. 단순히 돈을 버는 것을 떠나서 고객에게 정확한 정보 전달을 해주시는 사장님께 진심으로 감사한 마음이 들었어요

    청소 전 벽걸이에어컨 상태

    원룸 벽걸이에어컨셀프청소
    벽걸이 에어컨 외관

    외관은 누리끼리한 것이 조금은 오래된 에어컨처럼 보였어요

    처음에 부동산 중개인분이랑 집을 보러 와서 에어컨을 작동해 보고 내부에 곰팡이에 경악을 금치 못했어요

    정말 몇년을 묵힌 것만 같은 곰팡이가 두껍게 끼어있었어요

    이전에 자취하면서 벽걸이 에어컨을 몇 번 청소해본 경험이 있어서 이번에도 직접 할 생각이었는데 이 벽걸이 에어컨은 도저히 에어컨셀프청소를 할 수 있는 수준이 아니었어요!

     

    에어컨 물떨어짐
    원룸 벽걸이에어컨셀프청소
    원룸 벽걸이에어컨 청소 전 상태

    분해하고 내부 상태에 청소업체에 의뢰하길 잘했다는 생각을 다시한번 했어요

    괜히 어정쩡하게 청소하느니 할 때 제대로 하고 2년 관리 잘해서 쓰는 것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그리고 청소가 끝나고 나서는 에어컨을 제대로 사용하고 관리하는 방법을 말씀해주셔서 많은 꿀팁을 얻을 수 있었어요!

    에어컨 물떨어짐
    벽걸이 에어컨 물떨어짐

    벽걸이 에어컨 물떨어짐을 방지하는 커버를 씌워둔 상태로 청소 작업이 진행되었어요

    에어컨 물떨어짐
    벽걸이 에어컨 물떨어짐 방지 커버

    벽걸이 에어컨 물떨어짐을 방지하는 커버 안쪽으로 락스 물을 뿌려두고 몇 분 불린 후에 고압으로 물을 분사하는 호스를 통해 먼지와 곰팡이를 벗기는 작업이 진행되었어요 (에어컨 청소 세부내용은 아래 동영상 참조)

    워낙 고압의 물을 분사하면서 작업이 이루어져 물분자들이 흩날렸어요

    그 덕분에 온 집안이 락스 냄새로 가득했고 청소가 끝나고 하루종일 입에서 락스 맛이 계속해서 느껴졌어요

    저는 이번에 작업을 꼼꼼히 해주시는지 눈으로 보고 싶어서 자리를 지켰는데 건강을 생각하시는 분이라면 업체에 믿고 맡기고 자리를 비우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청소 후 벽걸이에어컨 상태

    벽걸이 에어컨 물떨어짐원룸 벽걸이에어컨셀프청소
    벽걸이 에어컨 물떨어짐벽걸이 에어컨 물떨어짐

    완전히 벽걸이 에어컨 물떨어짐 없이 작업을 진행해 주셔서 집이 깔끔해서 좋았어요

    청소 후 에어컨의 상태가 너무나도 마음에 들었어요

    위 영상에서 보시다시피 고압 호스로 세척 후 드라이어로 말리기까지 해주셔서 정말 하나부터 열까지 깔끔하게 작업이 진행되었어요😊

    곰팡이 없는 에어컨 관리 방법

    원룸 벽걸이에어컨셀프청소

    에어컨 물떨어짐 없이 깔끔하게 청소 작업이 모두 완료되고 나서는 작동까지 잘되는 것을 확인했어요

    청소해주신 사장님께서 에어컨의 락스 향이 빠지게 하기 위해서 뚜껑을 연상태로 1~2시간 송풍으로 틀어놓는 것을 권하셨어요. 그리고 이렇게 하면 내부에 덜 마른 물을 뽀송하게 말려서 더 쾌적하게 에어컨을 이용할 수 있을 거라는 말씀도 해주셨어요

    그리고 에어컨을 사용하면 항상 내부에 습기가 생길 수밖에 없는 구조이기 때문에 에어컨을 사용하고 끄기 전에는 송풍으로 내부를 말려주는 것이 좋으며 조금 보기는 좋지 않더라도 에어컨 내부 청결상태 유지를 위해서 뚜껑을 위 사진처럼 열고 사용하는 것도 좋다고 팁을 주셨어요

    마지막으로 제습 기능은 에어컨의 상태에 악영향을 주는 기능이라고 말씀하시면서 습기를 머금은 에어컨은 좋은 컨디션을 유지할 수 없다며 제습 기능 사용을 자제하라고 또 하나의 팁을 주셨어요

     

    이렇게 만족스러운 원룸 벽걸이 에어컨 물떨어짐 없는 에어컨 청소에 대한 후기를 작성해 보았어요

    저처럼 이사를 준비하시거나 혹은 에어컨 내부 상태가 좋지 않은 분들은 웬만하면 혼자 하지 마시고 전문가에게 맡겨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오늘도 저의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함께 보면 좋은 꿀팁

     

    자취 서울 관람평 | 서울 자취 2년 자취생 생활비

    자취 서울 관람평 | 서울 자취 2년 자취생 생활비 저는 서울에서 자취하고 있는 자취생입니다 서울에 상경한지는 약 2년이 되었습니다 서울 자취 2년 동안 느낀 점에 대해서 말씀드려보겠습니다

    moolbyulook.tistory.com

     

    유통기한 지난 맥주 교환방법 |오비, 하이트진로

    여러분 안녕하세요 물벼룩이 입니다~! 아래 시원한 맥주 보이시나요~?ㅎㅎ 목차 요즘 같은 날씨에는 시원하게 맥주한잔 하고 싶어지는데요 집에 맥주를 사다놓기는 했는데 코로나 때문에 지인

    moolbyulook.tistory.com

     

    고시원에 살면 좋은점 3가지_서울 고시원 생활

    안녕하세요~ㅎㅎ 오늘도 긍정적으로~!~! 오늘은 고시원에 살면 좋은점에 대해서 말씀드려보려고 해요~! 참고로 저는 서울 고시원에서 2달을 조금 넘게 살았습니다~! 목차 처음으로 서울로 상경해

    moolbyulook.tistory.com

     

    반응형